영상일기

ibuddha.egloos.com

포토로그 방명록



로고를 새로 만들었다. 일상 다반사

로고를 새로 만들었다. 조금은 촌스럽다. 하지만 앞으로 당분간은 사용하려고 한다. 티스토리에 사용하는 로고다. 따따붇다는 그냥 지금 로고를 사용하려 한다.

세상 참 피곤하다. 그리고 힘들고 사람들은 잘못을 하고도 반성을 할 줄 모른다. 그저 변명하고 숨기고 감추려 한다. 그것이 더 화가난다. 왜 그래야 할까 금전적인 이유들 때문인지는 몰라도 참 간사하고 화가난다.

처음에는 좋게 해결하려 했는데 더이상 참지를 못하겠다. 대한민국의 공무원이 다 그렇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내가 알고 있는 몇몇 공무원들을 보고있노라니 참으로 우리국민들의 세금이 엉뚱한 공무원들에게 흘려들어가는 구나 싶어 은근히 화가 난다.

좋은게 좋다가 처음에 취재를 시작할 땐 그저 제보자의 민원 정도만 해결해주려했는데 내용을 파고들면 들 수록 공무원의 안이하고 우유부단한 태도에 화가 난다. 심지어 심각한 직무유기를 하고도 그로인해 많은 사람이 피해를 보고 있는데도 마치 남의 이야기 하는 것 처럼 무책임하게 말하고 또 합리화 한다. 그것이 나를 화나게 한다.

반드시 뿌리를 뽑으리라 고질적인 공무원의 부조리를 뿌리 뽑지는 못해도 어느정도 고칠 수는 있으리라 본다. 쉽게 넘어가지 않으리라 다짐을 해본다. 차근 차근 자료를 보충해서 그들이 지금 얼마나 큰 잘못을 하고 있는지를 깨닫게 해주리라...

덧글

  • 유레카 2009/04/02 15:45 #

    자리가 사람을 만드는거 같아요....항상 느낀느 거지만....멀쩡하던 사람도..어떤자리에 앉게 되면 이상하게 변하더군요 ..
  • 나그네 2009/04/03 13:18 #

    아마도 그런가 봅니다. 자리와 자신을 착각하는 모양이더라고요....., 좋은날 되십시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메모장